ERP 활용백서/쇼핑몰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추천|재고·매출·회계를 한 번에 자동화하는 방법

아이퀘스트_얼마에요 2025. 7. 28. 15:57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추천

여러 오픈마켓에서 쇼핑몰 운영 중인 개인사업자입니다.

직원 수가 많지 않아 평소 일을 쳐내기에 바쁘고

장부 쓸 겨를도 없다보니 신고 때마다 정신이 없더라고요.

한 번은 장부 안 쓰고 신고했다가

나중에 매출 누락이 되어 수정 신고를 했던 적도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쓰다보니

반품도 많고, 정산도 늦어 정리도 어려워서

경리프로그램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즘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한 플랫폼만 쓰시는 분들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만큼 대부분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다양한 오픈마켓에 입점해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니 주문이 여러 채널에서 발생하고, 정산 흐름도 다르고, 재고 관리도 어려워 관리의 복잡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죠.

특히 아직 규모가 크지 않은 1-5인 쇼핑몰 운영자시라면 고정비 지출에 대한 부담으로 프로그램 도입을 망설이게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2개 이상의 플랫폼을 쓰고 계신다면 매출과 관계없이 ‘경리프로그램’ 사용은 필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기준으로 경리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하는지, 쇼핑몰 운영에 최적화된 경리프로그램과

실제 사용 후기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선택 전 꼭 확인해야 할 4가지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도입하시기 전, 꼭 확인해야 할 부분들을 4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용법이 간편해야 합니다

일만 해도 바쁜데, 프로그램까지 따로 배우고 공부할 시간은 없겠죠. 누구나 쉽게 익히고 바로 쓸 수 있는 직관적인 UI와 교육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거래처 및 정산 관리가 쉬워야 합니다

쇼핑몰은 특성상 반품, 환불이 많고 플랫폼별 정산 주기가 다릅니다. 따라서 미수금/미지급금 내역을 한눈에 파악하고, 세금계산서를 기반으로 거래처 관리까지 자동화되는 프로그램이 효율적입니다.

 

매입/매출 자료 자동 수집은 기본입니다

여러 플랫폼의 매출·매입, 카드 매출, 현금영수증, 계좌 내역 등 일일이 수기로 입력하다 보면 누락과 오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자동 수집 기능이 있다면, 장부 정리에서 실수가 줄고 세무 리스크도 감소합니다.

 

주문/재고 통합 관리가 가능해야 합니다

오픈마켓 주문이 플랫폼별로 분산돼 있으면 재고 차감, 클레임 대응, 정산 등 각종 업무에서 실수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한 곳에서 모든 주문 데이터를 연동해 관리할 수 있다면 운영 효율이 획기적으로 달라집니다.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프로그램, ‘AI얼마경리’를 소개합니다.

 

👉 300개 넘는 채널관리도 거뜬하게! 쇼핑몰을 위한 경리프로그램 AI 얼마경리 (클릭)

 

 

 

샵링커 주문 연동, 쇼핑몰 운영이 이렇게 달라집니다.

쇼핑몰 경리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건 ‘한 곳에서 모든 플랫폼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느냐’입니다.

아직도 엑셀로 각 쇼핑몰에 들어가 수작업으로 주문 관리를 하고 계신가요?

엑셀 관리는 주문 누락, 배송 지연, 재고 오류로 인한 CS대응까지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손실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AI 얼마경리’는 이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주요 오픈마켓과 연동되어 쇼핑몰 매출을 별도 등록없이 자동 수집해 관리가 가능했었는데요.

이제는 거기에 더해 ‘샵링커’ 주문 연동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샵링커 주문 연동 기능을 사용하시면, 무려 300개가 넘는 쇼핑몰들을 클릭 한 번으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추천 [AI 얼마경리]
AI얼마경리 샵링커 연동 방법

*샵링커 주문 연동 기능 사용방법

[이커머스] > 쇼핑몰 관리 > 추가 > 샵링커의 거래처코드, 쇼핑몰 ID/PW, 계정 정보, API_KEY 등록

 

 

 

월 3만원 대, AI얼마경리로 주문·재고·회계까지 한 번에 끝!

샵링커 주문 연동으로 더 편리해진 AI 얼마경리.

AI얼마경리는 특허받은 AI기술로 거래내역을 자동 수집하고, 자동 전표처리까지 가능하고, 필요한 기능들만 있어 많은 관리 업무들을 자동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대표님들이 극찬하시는 기능으로, ‘헬프 SOS’ 기능이 있는데요.

프로그램 사용하시다가 어려운 부분이 있을 때 바로 1:1전담코디가 도와드리는 기능으로,

챗봇의 느린 응답과 상투적인 답변에 답답하셨던 분들, 문의를 남긴다해도 너무나 느린 답변에 답답하셨던 분들이 ‘너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주신다며 만족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덕분에 1인 사업자 분들도, 경리업무가 어려운 대표님들도, 사수 없는 경리분들도 높은 만족도로 사용 중입니다.

저희는 도소매 업종으로 적지 않은 매입과 매출을 엑셀로 관리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AI 얼마경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얼마경리"를 통해 그동안 모든 것을 수동으로 관리하고 확인하던 업무들을 많이 자동화하여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헬프 SOS를 통한 업무 지원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교육 등을 제공받을 수 있어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사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AI 얼마경리"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AI 얼마경리"를 잘 활용하여 꾸준히 생산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AI얼마경리 고객사 ‘리치비투비’의 실제 후기

인공지능 전표입력부터, 수많은 오픈마켓의 주문, 클레임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AI얼마경리!

AI얼마경리의 모든 기능들은 월 34,000원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월 3만원 대에, 경리 한 명 고용한 효과를 누리고 싶으시다면?

AI얼마경리의 전문 컨설턴트에게 상담 먼저 받아보세요!

 

🔗 AI 얼마경리 도입문의 하러가기 [ 링크 ]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추천 [AI 얼마경리] 도입 문의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AI 얼마경리] 도입문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AI 얼마경리 상세페이지 바로 가기 [ 링크 ]

쇼핑몰 경리프로그램 추천 [AI 얼마경리] 기능 소개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AI 얼마경리] 상세페이지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