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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통합 관리, 모든 플랫폼을 한곳에서 간편하게 관리하는 방법

아이퀘스트_얼마에요 2025. 1. 24. 16:28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신가요?

네이버 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판매를 하고 계신 셀러라면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도입을 한 번쯤 고민해보셨을 것입니다.

특히 요즘은 다채널 전략이 필수로 자리 잡으면서, 여러 채널에 입점하고 관리하는 일이 당연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런 흐름은 쇼핑몰뿐 아니라 외식업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고급 레스토랑들도 배달 서비스 도입을 하고 있고,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앱을 활용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죠.

이렇게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주문을 확인하고 발송까지 해야 하는 일은 필수적인 업무가 되었지만, 그만큼 일도 복잡해지고, 시간 소모가 많아진 것도 사실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여러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신 셀러 분들을 위해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의 필요성과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관리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이시라면 이번 글 주목해 주세요.


쇼핑몰, 배달앱입점 플랫폼은 자꾸 늘어나는데..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이 좋다고는 하지만, 없는 상태에서도 지금껏 사업을 잘 운영해왔습니다.

그런데 굳이 고정 비용을 늘리면서까지 도입해야 할까요?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실제로 통합 관리 솔루션은 도입 즉시 업무 시간을 줄여주고, 정확도를 높여주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적은 인원으로 운영하는 쇼핑몰이나 한정된 시간 내에 많은 일을 해야 하는 셀러에게는 필수적인 툴로 자리 잡고 있죠.


입점된 모든 플랫폼에 하나하나 접속해 주문 내역을 확인하고 발송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합니다.

이러한 관리 업무는 대부분 자동화할 수 있는 반복적인 작업이나, 꼼꼼함을 요하는데요.

단순한 관리 업무에 인력을 투입하는 것은 인건비가 계속 상승하는 상황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또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 개발을 하는 것은 초기 비용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쇼핑몰 셀러들은 시중의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선택을 합니다.


적은 인력으로 고효율 업무 도와주는 '쇼핑몰 통합관리'

그렇다면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이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업무 효율을 높여줄까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얼마에요 ERP’를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매출과 재고를 한눈에 확인 : 네이버 스토어, 쿠팡, 옥션, 11번가 등의 쇼핑 플랫폼,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와 같은 배달 플랫폼까지 연동을 지원하여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매출과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손쉬운 플랫폼 연동. : 복잡한 등록 과정 없이 계정 정보만으로 플랫폼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매출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와 장부를 작성해 주기 때문에 회계 처리 또한 간편하게 해결됩니다. 일일/월별/기간별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3. 국세청 세무 신고까지 간편하게 : 각 플랫폼에서 수집된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신고 자료를 생성합니다. 덕분에 세무 신고도 신속하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실시간 재고 관리 가능 : 주문 내역을 기반으로 실시간 재고 관리가 가능하며, 취소나 반품이 발생했을 때도 재고가 즉각적으로 반영되어 관리가 한층 더 수월해집니다.


월 3만 원에 고용하는 든든한 나의 비서, 얼마에요 ERP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신다면? ‘얼마에요 ERP’를 추천드립니다.

얼마에요ERP는 28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코스닥 상장사에서 개발한 솔루션으로, 서비스의 안정성이 검증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월 3만 원대의 비용으로 여러 플랫폼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무, 회계, 재고 관리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쇼핑몰을 운영하는 셀러들이 가성비 높은 방식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비용 부담이 적어 작은 규모의 쇼핑몰에서 도입을 많이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1:1 전담 코디 서비스를 제공하여, 프로그램 이용 중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의 필요성, 주요 기능, 그리고 ‘얼마에요 ERP’의 차별화된 혜택을 살펴보았습니다.

반복되는 수작업에서 벗어나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얼마에요 ERP 도입을 검토해 보세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고, 해지가 간편하여 도입 부담이 적습니다.

더 자세한 기능들은 얼마에요 ERP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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